패널형 자기유체역학 추진장치 및 이를 포함하는 선박

PANEL-TYPE MAGNETOHYDRODYNAMIC PROPULSION APPARATUS AND THE SHIP COMPRISING THE APPARATUS

본 발명은 프레임, 상기 프레임 상에 소정 간격으로 적어도 한 쌍이 구비되는 제1전극 및 제2전극, 상기 제1전극과 제2전극 사이에서 전류가 흐르도록 하는 전원부, 상기 제1전극 및 제2전극에 인접 배치되어 상기 제1전극 및 제2전극 사이에서 MHD 추진력이 발생되도록 자기장을 생성하는 자기장생성라인을 포함하는 패널형 자기유체역학 추진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패널형 자기유체역학 추진장치를 선박의 선체 표면에 부착하게 되면, 선체 표면의 마찰력을 감소시켜 선박의 추진효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음은 물론, 패널형으로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제공되므로 기존의 선박에도 쉽게 부착하여 추진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