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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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노준용 | ko |
dc.contributor.author | 유미 | ko |
dc.contributor.author | 장태권 | ko |
dc.contributor.author | 차승훈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지환 | ko |
dc.date.accessioned | 2017-12-20T10:57:45Z | - |
dc.date.available | 2017-12-20T10:57:45Z | - |
dc.date.issued | 2015-06-03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33153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은 물감의 유체성, 확산성, 흡수성을 반영하여 보다 사실적인 페인팅 동작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하는 페인팅 시뮬레이션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 상기 페인트 동작 시뮬레이션 방법은 물감 색소, 물감 바인더, 용제, 용지로 구성되는 물감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나비에-스토크스(Navier-Stokes) 방정식에 물감의 점탄성을 적용시켜 지배 방정식을 생성하고, 상기 지배 방정식을 해독하여 상기 물감 모델의 유체성 산출하는 단계; 픽의 제2 법칙을 SPH(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s) 식으로 변형하여 확산성 산출 방정식을 생성하고, 상기 확산성 산출 방정식을 해독하여 상기 물감 모델의 확산성을 산출하는 단계; 워신본 식(Washburn)을 이용하여 상기 물감 모델의 흡수성을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유체성, 상기 확산성, 상기 흡수성을 반영하여 상기 물감 모델을 랜더링하고, 랜더링 결과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 - |
dc.title | 페인팅 시뮬레이션 방법 및 장치 | - |
dc.title.alternative | METHOD AND APPARATUS FOR PAINTING SIMULATION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노준용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유미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장태권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차승훈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지환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과학기술원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14-0014749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1527678-0000 | - |
dc.date.application | 2014-02-10 | - |
dc.date.registration | 2015-06-03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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