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랙시블 열전소자 및 그 제작방법FLEXIBLE THERMOELECTRIC DEVICE AND FABRICAT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플랙시블 열전소자 및 그 제작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유연 기판에 열전물질을 형성하고, 열전물질 내에 포함된 기공을 유기 고분자 물질로 충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열전물질 내에 포함된 기공이 유연성이 뛰어난 유기 고분자 물질로 충진됨으로써, 열전소자의 유연성이 더욱 향상됨은 물론이고, 물리적 강도나 전기전도도까지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