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 사고 시 유체 유출차단장치 및 방법Apparatus for Stopping Fluid Spillage in Vessel Accident and Method Using the Same

유출차단장치가 개시된다. 선박의 파손시 적재된 유체의 유출을 차단하기 위한 유출차단장치로서, 선박에 적재된 보관물질의 내부에서 유체의 흐름에 따라 자유로이 움직이도록 보관물질과 평균밀도가 유사하고, 선박의 파손 시 파손부위에 접하여 보관물질의 유출을 차폐하는 유출차단기구; 유출차단기구 보다는 보관물질의 내부를 자유로이 움직이면서 유출차단기구를 파손부위로 유도하기 위하여 유출차단기구보다 작은 외형을 갖는 유도기구; 및 유출차단기구와 유도기구를 연결해주는 연결부재를 포함하는 유출차단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