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특성 분석방법 및 이를 위한 저장매체와 장치Method for analyzing network characteristic and computer-readable medium and appratus for the same

노드와 링크를 포함하는 네트워크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받는 단계, 상기 노드와 링크 중 하나 이상을 선택하여 상기 네트워크를 섭동함으로써 변형되는 변형 네트워크에 대한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변형 네트워크가 갖는 '포인트 어트렉터', '포인트 어트렉터의 베이신', '사이클릭 어트렉터', 및 '사이클릭 어트렉터의 베이신' 중 하나 이상에 대한 데이터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네트워크 특성 분석방법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