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상 변환 기반의 인터렉션 장치

INTERATION APPARATUS BASED ON SHAPE-CHANGING TECHNIQUE

본 발명은 모바일 기기 컨텐츠에 따라 장치 형상이 유동적으로 가변되도록 하는 새로운 방식의 인터렉션 방법을 제안하는 형상 변환 기반의 인터렉션 장치에 관한 것으로, 상기 인터렉션 장치는 벨로우즈 구조를 가지는 원통형의 몸체; 상기 몸체의 상단에 결합된 상측 지지대; 상기 몸체의 하단에 결합된 하측 지지대; 상기 몸체의 내부를 세로 방향으로 관통하는 스프링; 상기 스프링을 둘러싸도록 상기 몸체의 내부를 세로 방향으로 관통하며, 신호값에 따라 형상이 가변되는 적어도 하나의 코일형 형상 기억 합금; 상기 하측 지지대에 결합되며, 접지 단자와 적어도 하나의 신호 단자를 구비하는 커넥터; 상기 코일형 형상 기억 합금의 일측과 상기 신호 단자간을 연결하며, 상기 신호 단자에 인가된 신호값을 상기 코일형 형상 기억 합금으로 전달하는 신호선; 및 상기 코일형 형상 기억 합금의 타측과 상기 접지 단자간을 연결하는 접지용 신호선;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