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부착형 복합발전장치Composite power generating device mounted on the building

본 발명은 건물의 측벽에 부착하여 건물의 상측에서 발생하는 바람과, 건물외벽의 넓은 면적에 조사되는 태양광을 이용하여 발전하는 건물부착형 발전장치에 관한 것으로, 전방과 상하가 개방되고 상하로 길게 형성되는 하우징; 상기 하우징에 일정간격으로 배치되어 상기 하우징의 전방공간의 바람의 방향을 상기 하우징의 후방공간으로 유도하는 복수의 안내블럭; 상기 안내블럭의 상부에 배치되어 인접하는 복수의 안내블럭 사이에 형성되는 공간으로 안내된 바람에 의해 회전하는 회전날개; 상기 회전날개에 연결되어 전기를 발생시키는 발전기; 및 상기 안내블럭의 상면에 배치되는 솔라패널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