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스 호스팅 환경에서 노드 별 특성에 따른 프로파일에 기초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PROVIDING SERVICE BASED ON PROFILE ACCORDING TO NODE PROPERTY IN INSTANCE HOSTING ENVIRONMENT

인스턴스 호스팅 환경에서 노드 별 특성에 따른 프로파일에 기초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서비스 제공 방법은, IoT(Internet of Things) 노드의 개발자로부터 제공되는 상기 IoT 노드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IoT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IoT 프로파일을 IoT 프로파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여 관리하거나 또는 상기 개발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고, 상기 IoT 노드가 접속하는 인스턴스 호스팅 게이트웨이에서, (1) 상기 IoT 프로파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상기 IoT 프로파일, (2) 상기 개발자에게 제공되어 상기 개발자와 연관된 URL을 통해 제공되는 상기 IoT 프로파일 또는 (3) 상기 개발자에게 제공되어 상기 IoT 노드에 포함되는 상기 IoT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상기 IoT 노드를 등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