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환경의 센서 데이터베이스에서 질의언어를 처리하는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PROCESSING QUERY LANGUAGE FOR MOBILE ENVIRONMENT IN SENSOR DATABASE

모바일 환경의 센서 데이터베이스에서 질의언어를 처리하는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센서 데이터베이스에서 질의언어를 처리하는 방법에 있어서, 센서 노드의 이동성을 파악하여 메타데이터로 관리하는 단계; 상기 센서 노드가 이동하는 모바일 환경을 고려하여 질의언어를 정의하는 단계; 및 정의된 상기 질의언어를 기반으로, 상기 센서 노드가 상기 질의언어를 처리하도록 하는 처리 알고리즘을 설계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