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마와 레이저를 이용한 연속적인 맞대기 용접방법 및이를 이용한 금속관 제조방법Continuous Butt Welding Method Using Plasma and Laser,and Fabricating Method for Metal Tube Using the Same

금속 피용접재의 용접방법과 이를 이용한 금속관의 제조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용접방법은 맞대기 간격이 매우 좁은 피용접재에 대하여 레이저 용접과 플라즈마 용접을 함께 실시하고, 특히 플라즈마를 레이저에 선행시켜 플라즈마에 의해 피용접재를 예열한 후 레이저 빔에 의해 모재를 용융시켜 주용접을 수행한다. 또한, 금속판재를 단면 원형으로 구부려서 양측부가 서로 마주보게 하고, 이 마주보는 양측부를 위의 용접방법에 의해 용접함으로써 금속관을 제조한다. 본 발명의 용접방법 및 금속관 제조방법에 의하면 용접속도 및 금속관의 생산성이 현저히 향상된다. 병행 용접, 플라즈마 용접, 레이저 용접, 금속관, 루즈 튜브(loose 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