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분할 전이중 이동 통신 시스템에서의 임의 접속 방법Random Access Schemes in Time Division Duplex Mobile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은 시분할 전이중(TDD: Time Division Duplex) 방식을 채택한 이동통신시스템에서 이동국(MS: Mobile Station)로부터 기지국(BS: Base Station)으로의 호 접속을 위한 요구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임의 접속 방법(Random Access Scheme)에 관한 것으로, 한 기지국이 관장하는 셀내에 있는 이동국이 호가 설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전송하고자 하는 데이터가 발생되었을 경우에 상기 기지국으로 호 접속 요구 신호군내에서 임의로 선택된 하나의 호 접속 요구 신호를 전송하고 상기 호 접속 요구 신호를 기지국이 포착하게 되면 상기 기지국은 포착된 호 접속 요구 신호에 대응되는 호 접속 요구 신호 포착 표시 신호를 바로 송신함으로써 해당 이동국이 임의 접속 채널을 통하여 메시지를 송신하는 시분할 전이중 이동 통신 시스템에서의 임의 접속 방법을 구현하였다. 시분할 전이중, TDD, 부호분할다중접속, 임의 접속, 송신전력제어, 빠른 물리 접속 채널, 포착 표시 채널, 재확인 표시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