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시스템에서 트래픽 비대칭성을 지원하기 위한하이브리드 시간 분할 듀플렉스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HYBRID TIME DIVISION DUPLEX FOR SUPPORTING TRAFFIC ASYMMETRY IN MOBILE 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은 이동통신 시스템에서 트래픽 비대칭성을 지원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시간 분할 듀플렉스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다중 셀간 협상을 통해 프레임의 제 1 구간과 제 2 구간 및 제 3 구간의 길이를 결정하는 과정과, 트래픽 비대칭성을 고려하여 상기 제 2 구간을 제 4 구간과 제 5 구간으로 나누어 각 구간의 길이를 결정하는 과정과, 상기 제 1 구간과 제 3 구간에 셀 외부 사용자를 스케쥴링하고, 상기 제 2 구간에 셀 내부 사용자들을 스케쥴링하는 과정을 포함하여, 단말-단말 간섭과 기지국-기지국 간섭을 효율적으로 제어하고, SINR 값의 향상 및 성능 저하를 막을 수 있는 이점이 있다. TDD, 하이브리드 시간 분할 듀플렉스, 스케쥴링, 간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