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용량 방식의 터치시스템

CAPACITIVE-TYPE TOUCH SYSTEM

본 발명은, 터치패턴에 대한 터치 신호의 왜곡을 해소하기 위한 정전용량 방식의 터치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송신부(20)에서 다수개의 송신도선(40)에 의해 신호가 터치패턴(10)에 인가되고 상기 터치패턴(10) 상에서의 터치 유무에 따라 그에 대응하는 신호가 다수개의 수신도선(50)에 의해 수신부(30)에 입력되어 상기 터치에 따른 프로세스를 처리하기 위한 정전용량 방식의 터치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터치패턴(10)으로부터 상기 수신부(30)로 연결되는 각 수신도선(50)의 임피던스가 서로 상관관계를 갖도록 설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