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역 스펙트럼 센싱 스케쥴링 장치 및 방법SCHEDULING APPARATUS FOR BROAD BAND SPECTRUM SENSING AND METHOD THRERFOR

본 발명은 광대역 스펙트럼 센싱 스케쥴링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소정의 주파수 대역에 대한 스펙트럼 센싱을 종료한 센서가 다른 주파수 대역에 대한 스펙트럼 센싱을 지원하여 수행하므로 전체적인 센싱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동일한 크기의 대역을 찾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동일한 시간에 더 많은 대역을 찾아 부 사용자의 채널 이용률을 높일 수 있고, 빠른 시간에 다른 대역을 탐색하여 이동할 수 있으므로 우선 사용자에게 미치는 간섭이 줄어들고, 결과적으로 부 사용자와 우선 사용자의 서비스 성능이 개선되며, 센서들의 센싱시 동일한 파워 사용을 가정하였을 때에 센싱 횟수가 줄어들어서 파워 소모 측면에서도 이득을 얻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