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망 환경에서 효율적인 데이터 부하 분산을 위한 무선 랜 수락 제어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Admission Control of WLAN for Efficient Distribution of Data Load in Heterogeneous Networks

이종망 환경에서 효율적인 데이터 부하 분산을 위한 무선 랜 수락 제어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이종망 환경에서 효율적인 데이터 부하 분산을 위한 무선 랜 수락 제어 방법은 외부 단말로부터 수락 요청이 있는지 확인하는 단계, 상기 수락요청이 있는 경우, 물리계층으로부터 해당 단말의 전송속도 획득 및 상기 해당 단말의 트래픽 발생률을 설정하는 단계, 상기 전송속도를 상기 사용자의 최소전송속도와 비교하는 단계, 상기 전송속도가 상기 최소전송속도보다 높거나 같을 경우, 상기 전송속도를 상기 사용자의 임계전송속도와 비교하는 단계, 상기 전송속도가 상기 사용자의 임계전송속도보다 높거나 같을 경우, 상기 해당 단말의 수락 요청을 승인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