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안테나 무선통신 시스템에서 하향링크 스케줄링 장치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DOWNLINK SCHEDULING IN MULTI ANTENNA WIRELESS 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은 다중 안테나 무선통신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단말은, 기지국에 의해 활성 사용자로 선택된 적어도 하나의 단말의 채널 정보를 수신하는 수신부와, 상기 선택된 적어도 하나의 단말의 채널 정보를 이용하여 자신의 채널 정보 피드백 여부를 판단하는 판단부와, 상기 판단부의 판단에 따라 상기 자신의 채널 정보를 상기 기지국으로 송신하는 송신부를 포함하여, 스케줄링을 위한 정보를 기회적으로 피드백함으로써, 시스템은 높은 수신 성공률을 유지함과 동시에 피드백 데이터량을 감소시킬 수 있다. 다중 안테나(Multi Antenna), 스케줄링(Scheduling), 하향링크(DL : Down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