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도에 기초하여 악성코드를 분석하는 장치The device for analyzing a malware based on similarity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른 유사도에 기초하여 악성코드를 분석하는 장치는 악성코드들의 구조화된 문자열을 저장하는 악성코드 데이터베이스; 악성코드로 추정되는 프로그램을 언패킹하는 언패킹부; 상기 언패킹된 프로그램으로부터 바이너리 코드를 추출하는 코드 추출부; 상기 추출된 바이너리 코드를 다른 코드로 변환하는 디컴파일러; 및 상기 변환된 코드를 구조화된 문자열로 변환하고, 상기 변환된 문자열과 상기 악성코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문자열의 유사도를 비교하여, 상기 프로그램이 악성코드인지 여부를 판별하는 코드 분석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