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및 동물세포 분할용 스탬프, 스탬프를 이용한 세포분할 방법, 스탬프를 이용한 수동 및 자동 세포 분할 장치Stamp for cell dissociation, Method for celldissociation using the same, and Apparatus formanual/automatical cell dissociation using the same

인간 및 동물세포 분할용 스탬프, 스탬프를 이용한 세포 분할 방법, 스탬프를 이용한 수동 및 자동 세포 분할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본 발명에 따른 인간 및 동물세포 분할용 스탬프는, 상면 및 하면을 갖는 몸체 및, 몸체의 상면 또는 하면 중 어느 하나의 면에 위치하며 소정 높이와 폭을 가지는 미세패턴이 적어도 하나 이상 반복되는 미세패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의하면, 배양 접시내의 집락으로 자라는 세포들을 한번에 손쉽게 균일한 세포수를 가진 세포단위로 분할할 수 있고, 또한 목적에 따라 원하는 패턴 모양으로 손쉽게 분할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스탬프, 세포, 배아줄기세포, 세포 집락, 단위 세포, 분할, 패터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