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화천연가스의 저장 시스템CONTAINMENT SYSTEM FOR LIQUEFIED NATURAL GAS

본 발명은 방벽 구조의 시공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액화천연가스(LNG)의 저장 시스템을 개시한다. 본 발명의 LNG 저장 시스템은 LNG의 저장을 위하여 LNG를 그 표면에 접촉할 수 있도록 제공되어 있는 제1 방벽과, 제1 방벽의 이면에 배열되어 있는 복수의 제1 단위단열블록들과, 복수의 제1 단위단열블록들의 이면에 배열되어 있는 복수의 제2 단위단열블록들로 구성된다. 복수의 제1 섬유강화복합재료(FRC)패널들은 복수의 제1 및 제2 단위단열블록들 사이에 개재되어 있으며 복수의 제1 단위단열블록들의 이면에 밀착되어 있다. 복수의 제2 FRC패널들은 복수의 제2 단위단열블록들과 복수의 제1 FRC패널들 사이에 개재되어 있고 복수의 제2 단위단열블록들의 표면에 밀착되어 있다. 단층 또는 복층의 중간시트층은 복수의 제1 및 제2 FRC패널들 사이에 개재되어 있으며 기밀성과 압축성을 갖는다. 볼트는 복수의 제1 및 제2 FRC패널들을 복수의 제2 단위단열블록들에 고정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제1 및 제2 FRC패널 사이에 단층 또는 복층의 중간시트층이 개재되고, LNG의 기밀성을 위하여 제1 및 제2 FRC패널이 제2 단열층에 볼팅되는 구조에 의하여 시공성과 유지보수성이 크게 향상되고, LNG의 기밀성을 유지하는 구조에 의하여 제2 방벽의 접착층을 삭제할 수 있으면서도 신뢰성이 향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