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섬유와 이를 이용한 광가입자망, 구내 정보 통신망 및통신용 광부품Optical fiber, optical access network and local areanetwork and optical parts for communication using theoptical fiber

광섬유와 이를 이용한 광가입자망, 구내 정보 통신망 및 통신용 광부품에 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의 광섬유는, 코어의 직경이 10㎛ ∼ 40㎛이고, 1200nm 이상의 파장에서 도파되는 모드의 수가 적어도 2개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광섬유에 의하면, 광섬유는 종래의 단일모드 광섬유보다 코어의 단면적이 넓어 광부품의 패키징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으며, 종래의 다중모드 광섬유보다 모드 수가 적고 모드분산이 작아 초고속 데이터의 장거리 전송이 가능하여 본 발명에 의한 광섬유를 이용하면 광가입자망과 구내 정보 통신망의 경제적인 구현이 가능하고, 본 발명에 의한 광섬유를 이용하면 통신용 광부품의 생산성이 향상되어 단가를 낮출 수 있고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광섬유, 단일모드, 다중모드, 모드의 수, 모드분산, 코어, 광가입망, 구내 정보 통신망, 통신용 광부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