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mperature-adaptive capacitor block and temperature-compensated crystal oscillator using it

【과제】 온도 보정 수정 발진기에 사용 가능한 온도 적응형 축전기 블록과 그것을 이용한 온도 보정 수정 발진기를 제공한다. 【해결 수단】 온도 적응형 축전기 블록은 n 개의 축전기 배열에서 구성되고;각각의 축전기 배열은 ,동일한 캐패시턴스를 갖는 단위 축전기와 ,스위치 소자로 구성된 단위 셀을 적어도 2 이상 결합하고 구성하고;수정 진동자의 보정 가능한 온도 범위를 부하 캐패시턴스의 변화에 대한 공진 주파수의 변화량의 크기에 의하고 여러 영역으로 나누고,각 영역별로 요구된 제어 정밀도에 의하고 매우 적합한 캐패시턴스를 각 영역별로 구한 후,각각의 영역에 각각의 축전기 배열을 대응시키고 영역에 필요한 캐패시턴스를 축전기 배열의 단위 축전기의 캐패시턴스로서 설정하고;모든 축전기 배열의 모든 단위 셀 등을 접속하고 수정 진동자의 부하 캐패시턴스에 제공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