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단말기에서 컨텍스트를 이용한 추천검색어 제공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PROVIDING RECOMMENDED WORDS USING CONTEXT IN A MOBILE COMMUNICATION TERMINAL

본 발명은 사용자 맞춤형 검색어를 추천할 수 있는 이동통신 단말기에서 컨텍스트를 이용한 검색어 추천검색어 제공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와 같은 본 발명은 사용자로부터 검색어가 입력되면 입력되는 검색어, 현재 위치명, 사용자의 활동명을 검색정보로서 송신하는 이동통신 단말기; 및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상기 검색정보를 수신하고, 수신된 검색 정보를 기반으로 유사도가 높고 선택 빈도수가 많은 추천검색어를 추출 및 정렬하여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에 제공하는 검색어 추천 시스템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으로써,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 외에도, 사용자 위치 및 사용자의 활동을 고려한 검색어를 대용량의 데이터 처리가 가능한 검색어 추천 시스템에서 검색하여 이동통신 단말기에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상황에 보다 적합하고 정확한 검색어 추천을 가능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