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결정질 실리카알루미나-제올라이트 복합체 및 이의 제조방법Amorphous silica alumina-zeolite composites and preparation method thereof

본 발명의 비결정질 실리카알루미나-제올라이트 복합체는 비결정질 실리카알루미나가 제올라이트 결정들을 둘러싼 형태로 얇은 골격을 가지고, 추가적으로 형성된 메조기공과 큰 비표면적을 가지므로 이를 포함한 촉매는 수명이 길고 이성질화 반응, 수첨이성화 반응, 크래킹 반응, 수첨크래킹 반응, 메탄올로부터의 탄화수소 합성 반응 등에 촉매로 사용하면 우수한 효율을 얻을 수 있다.또한, 본 발명은 또한 에어로졸 공법을 이용하여 비결정질 실리카알루미나-제올라이트 복합체를 제조함으로써 기존의 나노결정 제올라이트 수득법인 원심분리법의 단점으로 지적된 수득상의 문제점이 해결되고, 대량 생산이 용이하며, 실제 촉매 펠릿 제조 시 비결정질 실리카알루미나가 바인더로 작용할 수 있어 바인더 없이 촉매 성형이 가능한 물질을 합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