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차원 직교 자원 도약 다중화 통신 방식 및 장치Multi-Dimensional Orthogonal Resource HoppingMultiplexing Communications Method and Apparatusthereof

본 발명은 단일 매체을 통하여 동기되어 있는 복수의 통신 채널이 공존하는 유무선 통신 시스템에서 다차원 직교 자원 도약 방식에 의한 통계적 다중화 기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상기의 직교 자원 도약 다중화 방식에 의한 통계적 다중화 통신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하여 제1통신국내에 다차원 도약 패턴 발생기, 상기의 다차원 도약 패턴 발생기의 출력에 의하여 직교 자원 집합내의 해당 직교 자원을 선택하여 데이터 심볼을 변조하는 장치, 다차원 도약 패턴의 충돌여부를 감시하고, 상기 충돌구간에서의 제2통신국들로의 전송 데이터 심볼이 일치하는 지를 비교하는 충돌검출 및 제어기, 다차원 도약 패턴 충돌 및 전송 데이터 심볼 불일치로 인하여 전송을 중단하는 부분과 송신 중단으로 인한 평균 수신에너지 손실을 보상하기 위한 송신 전력 제어부 등으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한다.다중화, 통계적 다중화, 직교 자원 분할 다중화, 주파수 분할 다중화, 시분할 다중화, 부호 분할 다중화, 직교 자원 도약 다중화, 주파수 도약 다중화, 시간 도약 다중화, 직교 부호 도약 다중화, 다차원 도약 패턴, 안테나빔, 스마트 안테나, 송신 전력 제어, 데이터 활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