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기값과 그레디언트 정보를 이용한 초음파 영상과 CT 영상의 비강체 영상정합 장치APPARATUS AND METHOD OF NON-RIGID IMAGE REGISTRATION BETWEEN ULTRASOUND IMAGES AND CT IMAGES

초음파 영상과 CT 영상의 비강체 영상정합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비강체 영상정합 장치는, 초음파 신호를 송수신하여 대상체의 3차원 초음파 영상을 형성하는 초음파 영상 형성부; 대상체의 3차원 CT 영상을 형성하는 CT 영상 형성부; 및 3차원 초음파 영상과 3차원 CT 영상 각각에서 횡경막 영역 및 혈관 영역에 대응하는 밝기값 및 그레디언트 정보에 기초하여 횡경막 영역 및 혈관 영역의 제1 및 제2 목적함수를 형성하고, 제1 및 제2 목적함수에 기초하여 3차원 초음파 영상과 3차원 CT 영상을 정합하기 위한 정합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