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과형 집적형 박막 태양전지 및 그 제조 방법PASS-THROUGH INTEGRATED THIN-FILM SOLAR CELLS ANDMETHOD OF MANUFACTURING THEREOF

본 발명은 박막 태양전지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제조 공정에서 발생하는 태양전지의 손실을 최소화하고 저가의 공정으로도 가능한 박막 태양전지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투과형 집적형 박막 태양전지 및 그 제조 방법은, 투명기판상에 상기 투명기판을 통과하는 빛이 상술한 투명기판을 직접 통과할 수 있는 소정의 공간을 포함하도록 제1 전도성 물질을 형성하는 단계, 상술한 상기 단계 위에 태양전지(반도체)층을 형성하는 단계, 상술한 단계 위에 제2 전도성 물질을 비스듬히 증착하는 단계 및 상술한 제2 전도성 물질을 마스크로 사용하여 상술한 태양전지층을 식각(etching)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이루어진다.태양전지, 단위셀, 증발, 증착, 투명전극, 인쇄법, 경사면, 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