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발광소자 및 이의 제조방법The organic light emitting element and a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유기발광소자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유기발광소자를 구성하는 정공수송층을 용액공정으로 제조하며, 유기발광소자의 수명을 증대시키는 유기발광소자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암모늄염으로 정공주입층을 형성하여 용액공정으로 형성되는 낮은 일함수의 전이금속 산화물층을 정공수송층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며, 진공증착으로 전이금속산화물을 형성하는 공정에 비하여 공정에 소비되는 비용이 감소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전이금속 산화물층을 용액공정으로 형성하기 위해 사용된 물질인 고비용의 PEDOT:PSS를 대체하여 사용될 수 있으며, 구조상 접촉되는 다른 물질에 악영향을 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제조된 유기발광소자의 수명을 더욱 증대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