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부착형 발전장치Power generating device mounted on the building

본 발명은 건물의 측벽에 부착하여 건물의 상측에서 발생하는 바람과, 건물외벽의 넓은 면적에 조사되는 태양광을 이용하여 발전하는 건물부착형 발전장치에 관한 것으로, 건물의 외벽에 고정되는 베이스; 상기 베이스에 고정되는 패널지지로드; 상기 패널지지로드와 구면조인트로 연결되는 패널; 일단이 상기 패널에 연결되고, 타단이 건물의 외벽에 고정되는 적어도 3 이상의 패널지지스프링; 및 상기 패널의 하부에 설치되는 풍력발전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패널지지로드와 상기 구면조인트는 상기 패널의 면적중심에서 연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