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라미드형 카고메 구조체 및 그 제작 방법PYRAMIDAL KAGOME STRUCTURE AND ITS FABRICATING METHOD

본 발명은 피라미드형 카고메 구조체 및 그 제작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면재와의 넓은 접착면을 갖는 피라미드형 카고메 구조체 및 그 제작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 격자형 메쉬를 면 기반으로 성형하여 연속 및 대량 생산을 가능하도록 하고, 이와 같이 생산된 피라미드 트러스 구조체의 피라미드의 꼭지 부분을 상하로 연결함으로써 피라미드형 카고메 구조를 형성하며, 이를 통해 우수한 기계적 강성을 부여함과 동시에 상하 면재와의 넓은 접착면을 확보함으로써 접착이 용이하고 접착 후의 안정성이 우수하게 된다.또한 기존 피라미드형 샌드위치 판재의 생산성 저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본 발명에서는 폴리머 사출 공정을 통한 초기 메쉬형 평판재 대량 생산 및 롤링 공정을 통하여 연속 성형 공정을 제시하며, 카고메 구조를 제작시 성형공정과 접합 공정의 분리로 인한 제작 공정의 복잡함을 해결하고자 성형 공정과 접합공정이 동시에 진행하는 제작 공정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