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 제올라이트가 혼입된 저강도 고유동성 무시멘트 채움재 및 그 제조방법Controlled low strength material mixed composite zeolite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same

본 발명은 시멘트를 사용하지 않고 바인더(결합재)로서 산업부산물인 플라이애쉬와 슬래그를 사용하고, 산업부산물과 활성화제의 지오폴리머 반응(polymerization)을 통해 산업부산물이 가지는 중금속 용출 문제를 감소시킬 수 있는 저강도 고유동성 무시멘트 채움재(CLSM)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저강도 고유동성 무시멘트 채움재(CLSM)의 제조방법은, 플라이애쉬와 수산화나트륨을 혼합하여 합성 제올라이트를 제조하는 단계(S1)와; 플라이애쉬와 슬래그와 상기 S1 단계에서 제조된 합성 제올라이트 및 바텀애쉬를 설정된 비율로 혼합하여 건비빔하는 단계(S2)와; 상기 플라이애쉬와 슬래그와 바텀애쉬 및 합성 제올라이트의 혼합물에 수산화기를 포함하는 재료가 혼합된 알칼리 활성화제를 첨가하여 혼합하는 단계(S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