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역 무선통신 시스템에서 부분적인 핸드오버를 수행하기위한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EXCUTING PARTIAL HANDOVER IN BROADBAND WIRELESS 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은 광대역 무선통신 시스템에서 단말이 핸드오버를 수행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단말에서, 인접 기지국들의 자원 상황 및 서비스별 수신신호 세기 임계값 정보를 관리하는 액티브 셋 관리부와, 서빙 기지국으로부터의 수신신호 세기가 소정 임계값보다 낮으면, 인접 기지국을 통해 상기 소정 임계값에 대응되는 제 1 서비스를 연결하기 위한 연결 요청 메시지를 생성하는 메시지 생성기와, 상기 인접 기지국을 통해 상기 제 1 서비스를 연결하고, 상기 서빙 기지국을 통해 제 2 서비스를 연결하도록 제어하는 서비스 연결 제어부를 포함하여, 상기 핸드오버로 인한 타겟 기지국의 부담을 감소시키고, 셀 경계에 위치한 단말의 통신 품질을 개선하고 시스템의 자원 활용 유연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핸드오버, 서비스 연결, 액티브 셋(Active S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