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타슘 폴리아마이트 기능화 처리를 거쳐 1차원 금속 나노와이어를 무색 투명 폴리이미드 표면에 내장시킨 투명 전극 및 그 제조방법One-dimensional metal nanowire embedded colorless polyimide film via potassium polyamate functionalization as a transparent electrode and it’s fabrication by using potassium hydroxide

포타슘 폴리아마이트 기능화 처리를 거쳐 1차원의 금속 와이어, 특히 은 나노와이어를 무색 투명 폴리이미드 표면에 내장시킨 투명 전극 및 그 제조방법이 개시된다. 무색 투명 폴리이미드 투명 전극은, 폴리아믹산 필름층의 이미드화 과정을 거쳐 형성된 무색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층을 수산화칼륨에 담금으로써 생성된 포타슘 폴리아마이트 필름층에, 호스트(host) 기판 위에 코팅된 은 나노와이어 네트워크를 함침시키고, 상기 은 나노와이어 네트워크가 함침된 상기 포타슘 폴리아마이트 필름층을 열처리하여 다시 환원되는 상기 무색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층을 포함하고, 상기 무색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층의 겉 표피층에 상기 은 나노와이어 네트워크가 접점이 서로 용융된 형상으로 내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