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기, 그를 가지는 차량 및 그 제어 방법Terminal, vehicle having the same and method for controlling the same

본 발명은 물체의 접촉 및 물체의 위치를 검출하는 입력부; 물체가 접촉되면 입력부와 이격된 위치에서 검출되는 물체의 제스처를 인식하여 제어를 수행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본 발명은 단말기의 표면에서 제스처가 시작되고 단말기의 표면 위의 공간에서 제스처가 이루어진 후 다시 단말기의 표면에서 종료됨으로써 사용자가 의도한 동작 명령을 완성할 수 있고 이와 같이 제스처의 시작 또는 시작/끝을 지정함으로써 사용자의 의도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인식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에 따라 사용자가 운전 중에도 단말기나 각종 편의 장치를 용이하게 조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