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이나 매장 등 특정 범위의 영역에 설치 및 배포되어 있는 IoT 단말, 혹은 매쉬업 서비스들의 QoS를 보장해 주는 방법 및 시스템SYSTEM AND METHOD TO GUARANTEE QUALITY OF SERVICE OF IOT TERMINAL INSTALLED AND DEPLOYED IN A REGION OF A CERTAIN RANGE SUCH AS A HOME OR STORE OR MASH-UP SERVICES

일 실시예에 따른 IoT(Internet of Things) 환경에서 서비스 품질(Quality of Service)을 보장하는 시스템은, 상기 시스템의 중앙처리장치 또는 네트워크의 부하 정도에 따라 IoT 장치의 서비스 처리시간 및 응답 시간이 지연되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모니터링부; 주기적으로 로드 레벨을 설정하고, 설정된 상기 로드 레벨에 따라 상기 IoT 장치의 요청 또는 메시지를 차단하는 차단 레벨을 설정하는 설정부; 및 상기 IoT 장치로부터 송신된 요청 또는 메시지가 상기 차단 레벨보다 낮은 경우, 상기 IoT 장치로부터 송신된 요청 또는 메시지를 차단하는 차단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