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개의 채널 코일들을 포함하는 고주파 멀티 코일을 이용하여 자기 공명 영상을 이미징하는 자기 공명 영상 생성 방법 및 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자기 공명 영상 생성 방법은 복수개의 채널 코일들에 대응되는 복수개의 K 공간 완성 데이터들을 생성하고, 복수개의 K 공간 완성 데이터들 각각을 주파수 도메인에서 변환하여 복수개의 이미지 데이터들을 생성하는 단계, 복수개의 이미지 데이터들을 조합하여 자기 공명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 및 복수개의 이미지 데이터들 각각에서 획득된 복수개의 채널 별 위상 정보인 제1 위상 정보 및 복수개의 K 공간 완성 데이터들 각각에서 획득된 복수개의 채널 별 위상 정보인 제2 위상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근거하여, 자기 공명 영상의 위상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