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공성 탄소-실리콘 복합체의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해 제조된 다공성 탄소-실리콘 복합체MANUFACTURING METHOD OF POROUS CARBON-SILICON COMPOSITE, AND POROUS CARBON-SILICON COMPOSITE MANUFACTURED THEREBY

본 발명은 분무 건조 방법에 의한 다공성 탄소-실리콘 복합체의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해 제조된 다공성 탄소-실리콘 복합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상기 제조방법은 분무 건조 공정을 이용함으로써 제조단계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연속공정에 의해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된 다공성 탄소-실리콘 복합체는 리튬 이온의 삽입에 따른 부피 팽창을 최소화함으로써 리튬 이차 전지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