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수영 영법 실시간 검출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Real-time Detection of Personalization Swimming Type

개인화 수영 영법 실시간 검출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제안하는 개인화 수영 영법 실시간 검출 방법은 스마트 단말을 이용하여 미리 정해진 복수의 수영 영법 중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수영 영법을 선택하는 단계, 상기 선택된 수영 영법에 대하여 미리 정해진 시간 동안 사용자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미리 정해진 복수의 수영 영법 각각에 대하여 상기 사용자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를 반복 수행하는 단계, 상기 미리 정해진 복수의 수영 영법 각각에 대하여 데이터를 모두 또는 일부를 수집한 후, 상기 사용자의 개인화 수영 영법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검출하고자 하는 상기 사용자의 수영 영법에 대한 데이터를 센서로부터 입력 받아 상기 생성된 개인화 수영 영법 모델에 따라 분류하는 단계, 상기 분류된 수영 영법 데이터를 상기 검출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수영 영법의 타이밍과 비교하여 현재 사용자의 수영 영법을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