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광 다이오드 및 이의 제조방법Light-emitting diodes and its manufacturing method

본 발명은 발광 다이오드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기판; 상기 기판 상에 형성된 n-형 질화갈륨 반도체층; 상기 n-형 질화갈륨 반도체층 상의 적어도 일부분에 형성되고, 복수개의 3차원 구조체를 포함하는 3차원 구조체층; 및 상기 3차원 구조체층 상에 형성된 p-형 질화갈륨 반도체층을 포함하며, 상기 복수개의 3차원 구조체 중 적어도 하나는, 원뿔, 다각형뿔, 원기둥, 다각형 기둥, 원형의 링, 다각형의 링, 평평한 상부를 갖도록 잘린 형태의 원뿔, 다각형뿔, 원형의 링 및 다각형의 링 형태의 3차원 구조체 중 1종 이상을 포함하는 발광 다이오드,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형광체 없이 백색 표현이 가능하고 우수한 연색성 조절 및 발광 효율을 나타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