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입력 다중 출력 방식을 사용하는 통신 시스템에서신호 검파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DETECTING A SIGNAL IN ACOMMUNICATION SYSTEM USING MULTIPLE INPUT MULTIPLEOUTPUT SCHEME

본 발명은 다중 입력 다중 출력 방식을 사용하는 통신 시스템에서 채널 응답 벡터들로 구성된 제 1 행렬을 확장하여 제 2 행렬들을 생성하고, 상기 제 2 행렬을 분해하여 소정의 행렬들을 생성하고, 상기 제 2 행렬을 구성하는 벡터들이 구성한 후, 상기 생성된 소정의 행렬들과 격자점을 사용하여 신호를 추정하고, 상기 추정된 신호가 미리 설정된 허용 구간의 값인 경우에는 상기 추정된 신호를 수신 신호로 검파한다. 신호 검파, 격자 감소 기법, 채널 응답 행렬, 격자점, 벡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