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프 광섬유 브래그 격자 쌍을 이용한 광대역 고속 반복률 주사 광섬유 펨토초 레이저 공진기

Fiber femtosecond laser oscillator with fast and wide range repetition rate scanningby using dual chirped fiber Bragg grating

본 발명은 처프 광섬유 브래그 격자 쌍을 이용한 광대역 고속 반복률 주사 광섬유 펨토초 레이저 공진기에 관한 것으로, 광섬유 펨토초 레이저 공진기이며, 상기 펨토초 레이저 공진기는 광섬유 기반의 부품으로 구성된 레이저 공진기로 구성되고, 모드 잠금을 구현하는 광섬유 기반의 포호흡수체 모드잠금부, 비선형 편광 회전 모드잠금부 및 상기 펨토초 레이저 공진기의 반복률을 조절하기 위한 반복률 주사부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또한, 상기 광섬유 펨토초 레이저 공진기는, 링타입(Ring-type)의 광섬유 공진기이며 링캐비티(Ring cavity) 구조를 가지며, 공진기의 이득 매질을 구현하는 희토류 첨가 광섬유, 이득 매질의 흡수 광 파장에 해당하는 광을 출력하는 다이오드 레이저, 상기 다이오드 레이저에서 발진된 광을 희토류 첨가 광섬유로 입사시켜주는 파장 분할 다중화기, 비선형 편광 회전에서 커 미디움(Kerr medium)을 담당하는 단일모드광섬유, 상기 공진기 내 생성된 펄스를 단방향으로 진행시키는 광잡음을 줄여주는 광섬유 아이솔레이터, 공진기 반복률의 안정화를 위한 피에조 소자(PZT) 및 출력단을 구성하는 광커플러를 포함하여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