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문서 캡쳐를 위한 카메라 탑다운 앵글 보정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Adjusting Camera Top-down Angle for Mobile Document Capture

모바일 단말의 카메라 탑다운 앵글 보정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모바일 단말의 카메라 탑다운 앵글 보정 방법은 모바일 단말의 가속도센서 Z축을 이용하여 상기 모바일 단말의 카메라가 탑다운 촬영모드인지 자동 검출하는 단계, 상기 카메라가 탑다운 촬영모드인 경우, 상기 모바일 단말의 자이로스코프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카메라의 오리엔테이션을 자동 보정하는 단계, 상기 카메라의 오리엔테이션을 상기 모바일 단말에 표시하여 상기 카메라의 오리엔테이션을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인지하도록 하고 상기 카메라의 오리엔테이션이 촬영 모드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상기 카메라의 오리엔테이션을 수동으로 보정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