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소음원 인식 장치 및 소음 지문을 이용한 소음원 인식 방법METHOD AND APPARATUS FOR IDENTIFICATION OF NOISE SOURCES IN AUTOMOTIVE USING NOISE FINGERPRINT

본 발명은 차량의 소음원 인식 장치 및 소음 지문을 이용한 소음원 인식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은 차량에서 발생하는 쿼리 소음 신호를 입력받고, 스펙트로그램을 이용하여 상기 쿼리 소음 신호의 특징을 추출하여 쿼리 소음 지문을 생성한 후 상기 쿼리 소음 지문과 유사한 소음 지문을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하여 상기 쿼리 소음 신호의 소음원을 인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