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장치COMMUNICATION DEVICE

통신 장치는, 제1 노드로부터 송신된 제1 신호 및 제2 노드로부터 송신된 제2 신호를 포함하는 조합된 신호를 수신하는 RF 수신기, 제1 신호의 제1 채널 정보 및 제2 신호의 제2 채널 정보를 각각 추정하는 채널 추정기, 추정된 제1 채널 정보 및 제2 채널 정보를 이용하여 조합된 신호의 원본 신호 값을 검출하는 다중 사용자 검출기 및 다중 사용자 검출기에 의해 검출된 값에 기초하여 생성된 신호를 미리 정해진 기간 동안 제1 노드 및 제2 노드로 송신하는 RF 송신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