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물질토릴린화합물및그의항암제로서의용도Natural substance of torilin and the use thereof as an inhibitor of tumor growth

본 발명은 사상자로부터 분리한 토릴린 화합물의 항암제로서의 용도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토릴린 화합물은 혈관신생에 관여하는 내피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혈관신생을 억제할 뿐만아니라, 암세포가 분비하는 막분해 효소인 매트릭스 메탈로프로테아제의 활성과 그 유전자 발현을 억제하여 암세포의 침윤을 저해하는 뛰어난 효과가 있어 다기능 항암제로서의 이용가치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