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파괴검사용 비접촉식 영상화 장치 및 방법NONCONTACT IMAGING DEVICE AND METHOD FOR NONDESTRUCTIVE TESTING

본 발명은 비파괴검사용 비접촉식 영상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조물에 펄스 레이저를 조사하여 구조물에 유도파를 가진하는 생성부와, 구조물에서 생성된 유도파를 비접촉식으로 계측하는 계측부 및 계측부에서 계측된 데이터를 영상화하여 손상정보를 추출하고 자동으로 판별하는 영상처리부를 포함한다.본 발명에 따른 비파괴검사용 비접촉식 영상화 장치 및 방법은 센서를 부착하거나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 비접촉식으로 구조물에 대한 진단이 가능하며, 높은 영상 해상도를 통하여 구조물의 손상을 신뢰성 있게 검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