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절회로 동일 위상 그래프 기반 생체신호 전달 조절회로 탐색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the biological regulatory circuit search based on regulatory circuit isomorphic graph

중복 방문을 피할 수 있어 계산량을 효율적으로 줄 일 수 있도록, 생체신호 조절회로 그래프를 기반으로 동일 위상 그래프를 생성하는 단계와, 동일 위상 그래프를 기반으로 다중 연결 리스트를 이용하여 탐색경로 트리를 구축하는 단계와, 입력된 생체신호 전달 네트워크 파일로부터 노드들의 연결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와, 추출된 노드들의 연결 정보를 바탕으로 각 노드들을 분류하는 단계와, 분류된 노드 연결 정보를 이용하여 생체신호 조절회로를 발굴하는 단계와, 탐색경로 트리를 이용하여 생체신호 정보를 분석하고 탐색경로를 판별하는 단계와, 발굴된 생체신호 조절회로 정보를 출력하고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조절회로 동일 위상 그래프 기반 생체신호 조절회로 탐색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