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력을 이용한 위젯 상태 판별 방법 및 장치Unpowered, low-cost, and User-Configurable Magnetic Controllers On and Around Mobile Device

자력을 이용한 소형 장치 상태 판별 방법 및 장치을 공개한다. 본 발명은 사용자에게 촉각적 단서를 제공하기 위한 형상으로 구현되고, 자력 발생 수단을 구비하여 사용자의 제스처에 응답하여 발생되는 상기 촉각적 단서의 상태 변화에 따라 자력을 가변하는 소형 장치인 마그젯에서 발생하는 상기 자력의 변화를 감지하여 적어도 하나의 자기 센싱 값을 전송하기 위해 적어도 하나의 자기 감지 센서를 구비하는 자기 센서부, 마그젯 기준 설정 모드 시에 상기 적어도 하나의 자기 센싱 값을 수신하고, 상기 자기 센싱 값으로부터 적어도 하나의 상태별 기준값을 설정하는 기준값 설정부, 마그젯 상태 판별 모드 시에 상기 자기 센싱 값을 수신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상태별 기준값과 상기 자기 센싱 값을 비교하여 상기 마그젯의 상태를 판별하는 상태 판별부, 상기 마그젯 기준 설정 모드 및 상기 마그젯 상태 판별 모드를 설정하는 모드 설정부, 및 사용자 명령에 응답하여 상기 모드 설정부를 제어하여 모드를 설정하고, 상기 판별된 마그젯의 상태를 사용자 입력으로 변환하고, 변환된 상기 사용자 입력에 대응하는 동작을 수행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