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₂를 저감하기 위한 흡착제 입자의 최적조건 실험장치SO₂for reduction Adsorbent particle of Optimal condition Experimental setup

본 발명은 SO₂를 저감하기 위한 흡착제 입자의 최적조건 실험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흡착제 입자 투입부를 통해 투입되는 CaCO₃로 이루어진 흡착제 입자에 가스 투입부를 통해 공기(Air)와 이산화탄소(CO₂)와 산소(O₂)로 이루어진 다수개의 가스 중 하나 이상의 가스를 혼합하고, 상기 수증기 공급부를 통해 극소량의 수증기를 흡착제 입자에 혼합한 뒤, 상기 흡착제 입자 실험부의 고온 반응로를 관통하면서 흡착제 입자를 고온으로 가열하며, 그렇게 가열된 흡착제 입자와 가열전 흡착제 입자를 흡착제 입자 측정부를 통해 측정함으로써, CaCO₃흡착제 입자가 발전소 등의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SO₂를 흡착하여 저감시키는데 뛰어나도록 CaCO₃흡착제 입자를 최적의 조건으로 형성하며, 상기 수증기 공급부는 실험에 필요로 하는 양(0.1 ~ 50[g/min])의 수증기를 공급할 수 있는 장비로써, 종래의 고가의 mass flow meter와 controller를 사용하지 않고 dispenser와 heater만을 이용하여 실험장치에 정량의 수증기를 공급할 수 있고, 수증기의 공급량은 dispenser의 투입속도만을 조절하여 제어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