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도파민 박막의 전기화학적 코팅방법 및 폴리도파민 박막이 코팅된 신경전극Method of electrochemical coating for polydopamine, and polydopamine coated neural electorde

본 발명은 폴리도파민 박막의 전기화학적 코팅방법 및 폴리도파민 박막이 코팅된 신경전극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는 도파민 분자를 포함하는 전해질 용액을 제조하는 단계(단계 1); 및 상기 단계 1에서 제조된 전해질 용액으로 폴리도파민 박막을 코팅시키고자 하는 전극을 침지시킨 후 상기 전극으로 폴리도파민 박막을 전기화학적으로 코팅시키는 단계(단계 2)를 포함하는 폴리도파민 박막 코팅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폴리도파민 박막의 전기화학적 코팅방법 및 폴리도파민 박막이 코팅된 신경전극은 전극 표면 물질에 관계없이 원하는 두께로 폴리도파민 박막을 코팅할 수 있으며, 폴리도파민 박막 표면의 기능화 또한 자유롭게 수행할 수 있다. 또한, 패터닝된 전극 표면으로 폴리도파민 박막을 손쉽게 코팅할 수 있으며, 신경전극뿐만 아니라 전극의 표면 개질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여 폴리도파민 박막을 코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