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적응형 특이행동 검출기반의 안전운전보조시스템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for Active Safety Driving using Driver Adaptive Irregular Behavior Detection

본 발명은 사용자 적응형 특이행동 검출 기반의 안전운전보조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위하여 운전자의 운전패턴과 차량 내외부적인 위험요소들로부터 발생가능한 특이행동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분석함으로써 특이행동 발생여부와 위험도를 추론하여 그에 대처할 수 있는 대응을 출력하여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보조하는 사용자 적응형 특이행동 검출기반의 안전운전보조시스템에 관한 것이다.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차량의 내부 및 외부의 특이행동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데이터를 검출하고, 운전자의 운전패턴에 따른 데이터를 입력받는 입력부; 상기 입력부로부터 입력받은 데이터 및 차량의 내부 및 외부의 특이행동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정상행위 기준값을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부; 상기 데이터베이스부에 저장된 기준값을 이용하여, 상기 입력부에서 실시간으로 입력받는 데이터에 대한 특이행동인지여부 및 위험도를 분석하는 토픽분석부; 및 상기 토픽분석부에서 분석된 위험도를 이용하여, 위험도 증감여부에 따라 대응방안을 출력하도록 제어하는 위험도판단대응부; 를 포함한다.